홍보마당

아름답고 쾌적하며 편리한 생활공간 · 생산공간 창조의 책임완수

Home 홍보마당 우수개발사례

수개발사례

[국내-아파트](주)신영, 인천 논현 Gwell
  작성자 : 관리자 2005-06-04
file
□ 2003년 12월 17일 : 공동주택용지 입찰(주택공사 인천지사)
■ 2003년 12월 29일 : 토지매매계약 체결(주택공사 인천지사)
□ 2004년 04월 21일 : 건축설계용역계약 체결(희림건축)
□ 2004년 05월 31일 : 건축심의 신청(인천시청)
□ 2004년 07월 20일 : 건축심의(인천시청)
□ 2004년 07월 30일 :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 신청(남동구청)
■ 2004년 08월 31일 :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(남동구청), 건축도급계약 체결(SK건설)
□ 2004년 09월 07일 : 감리자모집공고(남동구청, 7일~14일)
□ 2004년 09월 15일 : 감리자지정(남동구청)
□ 2004년 09월 18일 : 감리자계약(신동아건축종합건축사무소)
□ 2004년 10월 04일 : 착공신고(남동구청)
□ 2004년 10월 15일 : 분양보증서 발급(대한주택보증), 입주자모집공고 신청(남동구청)
■ 2004년 10월 19일 : 입주자모집공고 승인(남동구청)
■ 2004년 10월 22일 : 입주자모집공고(22일~27일)
■ 2004년 10월 28일 : 청약접수(1순위 28일, 2순위 29일, 3순위 11월 1일)
□ 2004년 11월 05일 : 당첨자 발표(국민은행)
■ 2004년 11월 10일 : 당첨자 계약(10일~12일)
 
 
 
 
▒ 인천 최초로 단지내 입주민 전용수영장, 골프연습장
   헬스센터 등을 갖춘 입주자전용스포츠센터 운영

▒ 실버세대를 위한 노인정 시설, 입주민의 모임을
   위한 입주자회의실 등 공동공간 설치운영

▒ 옥외공간을 주민을 위한 생활편의공간으로 설계
   하여 문고, 문화행사 개최

▒ 관리사무소 및 방재센터에 최첨단 보안 및 방재시스
   템 구축
  ▒ 남동구 및 연수구 지역 지난 10년간 대형평형 공급 전무
   → 주변지역의 대형 신규아파트에 대한 대체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
▒ 송도신도시, 청라지구 등 경제자유구역 및 향후 인천시 개발계획에 대한 철저한 분석
   →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된 고급아파트에 대한 소비자의 열망증대
▒ 인천시 청약통장 보유자 분석 - 인구 260만명(89만세대) 중 청약 1순위 대상은 약 6만여명에 그치고
   있으며, 실제 청약통장에 의한 청약율은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청약통장이 없는 중대형 평형
   실소유자에게 적극 홍보
▒ 남동구, 연수구 등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 거주민을 대상으로 한 철저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호평형
  조사
중대형 고급화아파트 공급전략 수립
 
  ▒ 1,000세대에 가까운 아파트 단지 전체에 초고층 타워형 아파트 도입
   → 개방감 극대화 및 전세대 남향배치
▒ 기존 Master Plan을 개선하여 친환경적 요소 적극도입 으로 분양성 제고
▒ 세대별로 차별화된 특성 부여하고 신평면으로 채광 및 개방감 극대화(4,5BAY구조),
  공간이용 효율성 최대화

   - 각 세대별로 웰빙테라스 공간을 조성하여, 시각적인 개방감과 함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
     서비스 공간 제공
   - 가변형 벽체의 적용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
   - 각 세대의 최상층에 펜트하우스를 조성하여 공간활용 및 개방감 극대화
   - 1층 전세대 및 72평, 78평형에 전용정원 제공
   - 기능적이면서도 디럭스한 주방 및 식당공간의 조성
지상주차공간을 최소화 하고 보행동선상에 다양한 이벤트공간을 구성하여 최적의 휴식공간 제공
▒ 단지 지하에 488평의 피트니스센터 구축
   → 인천최고의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
      - 수영장, 골프연습장, 헬스클럽 등의 전문적인 관리운영을 통한 최적의 주거서비스 제공
s 인천지역 소비자들에게 신주거문화의 Trend 소개 기회
 
  ▒ 분양 3개월전부터 인천시 및 수도권 중요지역에 적극홍보
   - 주요 아파트단지 및 주요빌딩에 플래카드 설치
   - 대형버스 2대에 Gwell광고를 래핑하여 백화점 및 사무실 밀집지역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
     순회홍보
   - 시내버스 외부광고 부착
   - 조용필 콘서트, 소래포구 축제 등 주요행사장에 마케팅인력을 집중 투입해 분양홍보
   - 주요지역의 사업자와 상인 등을 대상으로 전단지 배포 등 1대1 밀착마케팅 실시
▒ 시기별 단계적 홍보전략 구사
   - 침체된 인천 및 수도권 분양시장의 전환, 논현지구에 대한 인지도 상승을 위해 초기에는 논현지구의
     현황 및 장점, 발전가능성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통해 사전 붐 조성
   - 주공 8블록 및 11블록의 성공적인 분양(8월) 후 논현지구에 대한 관심도를 유지하기 위한 지속적 홍보
   - 모델하우스 오픈 후에도 상품정보 및 분양의 집중적/반복적 노출로 모델하우스 방문유도 및 분양률
     제고
▒ 웅장한 모델하우스 외관 및 기존 형식을 탈피하여 영상 및 미디어를 이용한 차별화 전략으로 고객관심
   유도
신영Gwell 분양에 대한 관심고조 및 Boom Up 조성
 
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