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AQ
-
Q
[교육센터] 교육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?
-
A
협회 홈페이지 접속> 로그인 > 교육신청 > 교육유형 선택 > 절차대로 교육신청(절차는 가이드 영상 참고(https://youtu.be/jo99qIwUb9c)
※ 신청완료가 교육접수완료를 의미하지 않으므로 마이페이지 > 교육진행현황에서 관리자 승인여부 확인 및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한 안내를 확인해주세요.
※ 교육신청은 본인인증을 통해 회원가입한 개인이 신청 가능합니다.
※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‘교육안내 및 신청절차(https://www.koda.or.kr/cmmn/page/intro004/page.do)’를 확인해주세요.
-
Q
[교육센터] 교육일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-
A
교육홈페이지 메인 화면 또는 교육안내 > 교육일정 메뉴에서 교육일정 확인 가능합니다.
※ 분기별(3개월) 홈페이지 게시 예정- 1분기(1~3월) 일정 오픈 시기 : 12월 초
- 2분기(4~6월) 일정 오픈 시기 : 3월 초
- 3분기(7~9월) 일정 오픈 시기 : 6월 초
- 4분기(10~12월) 일정 오픈 시기 : 9월 초
-
Q
[교육센터] 교육 서류 제출 후 절차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-
A
마이페이지 > 교육진행현황 > 교육신청 메뉴에서 절차 확인 가능합니다.
※ 교육신청서 ‘승인’ 시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
-
Q
[교육센터] 교육기간 및 수료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-
A
▷사전교육(집합 주간) : 8일 동안 60시간의 교육 수강>교육종료일에 시험 응시 > 60점 이상 득점 > 수료
▷사전교육(블랜디드) : 7일 동안 28시간의 온라인 강의 수강 > 지정 날짜(주간 4일 / 야간 8일)에 협회로 출석하여 32시간 집합교육 수강 및 시험 응시> 60점 이상 득점 > 수료
▷연수교육(집합 주간) : 3일 동안 20시간의 교육 수강 > 교육종료일에 시험 응시 > 60점 이상 득점 > 수료
▷연수교육(블랜디드) : 4일 동안 18시간의 온라인 강의 수강 > 지정 날짜(주간 1일)에 협회로 출석하여 2시간 집합교육 수강 및 시험 응시> 60점 이상 득점 > 수료※ 모든 교육은 총 교육시간의 80%를 수강 후, 오프라인 평가시험에서 60점 이상 득점해야 수료가 가능합니다.
※ 집합교육 참석시 : 지각․조퇴․결석할 경우 교육담당자의 확인 필수
※ 블랜디드교육 온라인 강의 진도율 필수 기준: 사전교육 진도율 100% 이상, 연수교육 진도율 80% 이상
-
Q
[교육센터] 교육비 납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-
A
마이페이지 > 교육진행현황에서 관리자 검토가 ‘승인’으로 변경되었다면, 결제 버튼 클릭 후 원하시는 방식으로 결제하면 됩니다.
▶ 교육비 결제 방법: 실시간 계좌이체/ 가상계좌 / 무통장입금 (※ 카드결제 불가)▷ 개인납부 : 실시간계좌이체, 가상계좌 입금 가능 > 개인명의(교육생명)로 입금
▷ 법인납부 : 무통장 입금 가능 > 교육생명+법인(기관)명의로 입금
※ 결제 방법 변경이 불가하니, 교육 접수 전 정확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-
Q
[교육센터] 교육비 부가세 포함되어 있나요?
-
A
협회 교육은 면세교육으로 교육비에는 부가가치세(VAT)가 없습니다.
-
Q
[교육센터] 교육준비물은 무엇인가요?
-
A
신분증, 필기도구, 교재 담을 가방 등 개인 필요 물품
※집합 교재는 교육개강 당일 현장수령
-
Q
[교육센터] 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?
-
A
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은 면세교육으로 부가가치세(VAT)가 없으며, 결제 방법에 따라 '청구·영수 전자계산서', '현금영수증'이 발행됩니다.
[결제 방법에 따른 전자계산서 / 현금영수증 발행방법]
▶ [법인납부] 청구 전자계산서 : 교육비 입금 전 > 발행
▶ [법인납부] 영수 전자계산서 : 교육비 입금 후 > 발행
▶ [개인납부] 현금영수증 : 교육비 입금 후 > 발행
※ 결제방식을 실시간 계좌이체 또는 가상계좌로 선택하여 교육비 납부하신 교육생분들은 교육협력센터홈페이지 > 교육진행현황 > 결제확인 메뉴에서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.
※ 영수 전자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은 교육 수료일에 일괄 발행되며, 사전에 필요하신 교육생은 교육협력센터 카카오채널(kodaedu) 또는 메일(edu@koda.or.kr)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-
Q
[교육센터] 교육취소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-
A
마이페이지 > 교육진행현황 > 교육취소 메뉴에서 교육 취소 가능하며, 교육비는 내부 규정에 따라 환불됩니다.
※ 수강신청기간 내에만 교육취소 가능
-
Q
[교육센터] 교육비 환불 기준 및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-
A
[집합교육]
- 집합 교육 개강 이후 : 환불 불가
- 집합 교육 수강, 중도 취소 : 환불 불가
※ 특별한 사유없이 개인사유에 의해 교육을 참여하지 않는 경우에는 교육비 환불이 불가합니다.
※ 교육 신청 전 신중하게 확인 후 접수 및 교육비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.
[온라인 교육]
- 블랜디드 교육 개강 이후 : 환불 불가
- 온라인 교육 수강, 중도 취소 : 환불 불가
※ 특별한 사유없이 개인사유에 의해 교육을 참여하지 않는 경우에는 교육비 환불이 불가합니다.
※ 교육 신청 전 신중하게 확인 후 접수 및 교육비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.
[결제 방법에 따른 환불기간]
▷계좌이체: 마이페이지 > 교육진행현황 > 취소 / 요청 즉시 환불
▷가상계좌: 마이페이지 > 교육진행현황 > 취소 / 요청일로부터 2~3 영업일 후 환불
▷법인납부(무통장): 알림/소통 > 자료실 > 환불 신청서 작성 및 구비서류 edu@koda.or.kr로 제출 / 매월 말일에 환불 진행
※ 모든 일자는 영업일 기준입니다.
※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'교육비납부 및 환불안내'를 확인해주세요.